DAY 18

Jasper Sky Tram (Whistler Mountain)- Colombia Icefield - Louis Lake - Banff (재스퍼 - 밴프)

#일상의기록

Jasper | Jasper Sky Tram

우리가 묵은 HI 호스텔 바로 뒤에 난이도 좀있는 3시간반이상 걸리는 등산코스가 있다고하여

첫 계획은 등산하고 내려올때는 스카이 트램을 타자! 하고 했으나

어제의 눈덮힌 숲속의 트레킹 조차 너무 힘들었던 경험으로 계획전면취소!

문명인답게 손쉽게 올라갈수있는 왕복 트램타기로 했다.

Jasper | Sky Tram Img from http://www.minitime.com

7분이면 해발 2277m Whistler Mountain에 오를수있다. 얼마나 높냐 감이 안온다면 한라산이 1950m라니.. 보다 좀더 높은곳.

Jasper | Whistler Mountain

올라가자마자 쏴- 하고불어오는 칼바람에 한번 기가죽고, 저멀리 보이는 산맥의 웅장함에 한번더 놀랐다.

진짜 여기저기 사진찍어도 그 실제로 엄습하는 자연의 무서움이 사진에는 녹아나지 않아 조금 아쉽지만

정말 너무 멋있다는 말밖에 안나온다.

조금만 걸어가면 정상에 올라가 360도로 둘러쌓인 산들을 볼수있었을텐데,

우리가 오기 한 열흘전에 내린 blizzard 로 곳곳이 눈으로 덮혀서 얼어있어 나는 중간까지만, 짝꿍은 정상 정복에 나선다.

저 꼭대기에 점같은 짝꿍을 보자니..

인간은 자연앞에 먼지같은 사소한 존재구나.. 나름 철학적인 생각을 해본다.

가을 옷차림에 올라가 칼바람쐬고 몸이 꽁꽁얼었다. 커피로 몸좀 녹이고  그 유명한 93번 국도로 출발!

출발부터 우와 우와 예쁘다 멋지다.. 할수있는 모든 감탄사를 연발하게 한다.

찍고 또찍고

Jasper | Colombia Icefield

사실 우리가 늦가을부터 여행을 시작하여 못해본 액티비티가 너무 많은데,

그중에 하나가 아이스필드에 버스 타고 들어가보는 체험..

언제부터 얼어서 지금까지 흘러왔는지 모르는 저곳에 들어가보고싶었지만..

저 멋진 곳을 바라보며 점심을 먹는것으로 만족한다.

Jasper | Unknown Lake

내려오며 수많은 작고 큰 호수들을 보면서 내려오다가 한곳에 들러서 또 쉬었다간다.

Banff | Louis Lake

그 다음 목적지는 유키구라모토의 곡으로도 더 유명해진 루이크레이스.

많은 사람들이 오는 관광지로 사람이 정말 많다.

트레킹 갔었으면 정말 좋았겠지만, 날씨도 춥고 눈도 와서 얼어있어 포기.

1km정도 호수따라 걸어 운치한번 느껴보고 호스텔 체크인 하러 간다.

여느 캐나다와는 다른 또 그런 느낌의 도시 밴프!

내일은 어디를 가볼까나.

캐나다 리큐어 샵에서 만난 반가운 소주. 만원이 넘는다 요놈.

'ETC > 17' Canada'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nff, 밴프 171031 Day20  (0) 2017.11.04
Banff, 밴프 171030 Day19  (0) 2017.11.04
Jasper, 재스퍼 171028 Day17  (0) 2017.11.01
Jasper, 재스퍼 171027 Day16  (0) 2017.11.01
Kamloops, 캄룹스 171026 Day15  (0) 2017.11.01